스탑오버 호텔 신청 안아면 손해!


오늘은 가성비 갑! 카자흐스탄 에어아스타나 스탑오버 시 호텔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왜 가성비 갑이냐~ 그건 3~4 성급 호텔을 단돈 1달러에 이용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것 뿐만이 아니라 공항 픽업 및 조식서비스까지 모든게 포함된 금액이 단돈 1달러에 해결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조지아에서 귀국길에 이용을 했어요. 대기시간이 길어 시내에 나갔다 와도 되겠다는 분들은 신청하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카자흐스탄은 30일 이하까지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국가입니다.


에어아스타나 스탑오버 신청은 보통 아래 항공 노선에서 열리고 있다고 합니다.


알마아티 경유 환승 항공편:
서울- 알마티- 모스크바
서울- 알마티- 모스크바
서울- 알마티- 키예프
서울- 알마티- 이스탄불

아스타나 경유 환승 항공편:
서울 - 아스타나- 파리
서울- 아스타나- 프랑크프루트
서울- 아스타나- 런던


 

에어아스타 스탑오버 신청하기(클릭)


홈페이지 좌측 메뉴에서 경유하는 도시를 선택한 후에 '예약 및 결제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도시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드는 의문점은.. 분명 저는 '알마티 스탑오버 홀리데이'를 클릭함으로써 도시를 선택했는데 다시 도시를 선택해야하는 작지만 번거로운 절차가 있었습니다.



도시를 선택하고 'NEXT' 클릭하면 도시를 수정할 수 없게 됩니다. 도시를 수정하고자 한다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NEXT' 클릭 후에는 출발, 도착 항공편명과 항공편 예약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NEXT' 클릭하면 숙박일정 및 호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잘 확인하셔야 할 것이 바로 하단에 나타나는 'Total price' 가 어떻게 변화는지 잘 보셔야 합니다. 모든 호텔이 1달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호텔 중 하단에서 부터 5개 정도가 1달러 할인이 되는 걸로 기억합니다. 




경유하시는 일정을 잘 확인하시고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사소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호텔 체크인은 오후 3시 정도, 체크아웃은 12 전후가 보통입니다. 이 시간대에 체크인/아웃이 불편이 없다면 괜찮지만 제 경우와 같이 새벽 4시 50분에 공항도착이라면, 체크인/아웃을 언제하는게 좋을지 선택해야 합니다. 다음 비행기 시간은 다음날 새벽 1시인데 말이죠.


저희는 도착하는 날 호텔 로비에 집을 맡겨 놓고 시내 둘러본 다음에 오후 3시에 체크인해서 푹 쉬고 늦은 저녁에 픽업차량 타고 공항으로 가는 것으로 계획을 잡고 예약을 했었어요. 여기서 문제는 다음날 아침 조식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되고, 체크인 시간까지 장시간을 밖에서 대기해야 하는 육체적 부담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어떻게 하겠어요. 얻는게 있으면 잃는게 있는 법인데..



다행히 이러한 문제는 저희가 조지아를 출발하기 2일전 해결이 되었어요. 생각보다 몸 컨디션이 좋지 않았던 저희는 에어아스타나 스탑오버 예약 메일로 회신을 보내게 되었어요.


"혹시 하루 앞 당겨 체크인할 수 있게 일정 변경해 줄 수 없을까요~?"


저희는 도착 후 조식먹고 조금 쉬다가 12시에 체크아웃해서 시내를 열심히 둘러보다가 공항으로 가려는 생각이였어요. 그리고 한참 후에 온 에어아스타나 답변은 감동이였어요.



도착 당일 오전 7시 체크인 가능하다고 했는데 호텔 도착 후 바로 체크인과 조식 이용, 그리고
 푹 쉴수 있게 오후 7시 체크아웃으로 배려해 주었습니다. 덕분에 너무 편안히 잘 쉬고 시내도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죠. 


이러한 사례가 저희만 그랬던게 아니였어요. 우연히 조지아에서 귀국하는 한국분도 저희와 똑같이 일정 변경하셨더군요. 


저희가 묵었던 숙소는 SHERA PARK INN호텔 이였습니다.

간단히 제가 찍은 호텔 사진 입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