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주린이다. 
이곳은 내가 주식을 공부하는 곳이다.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많은 전문가들이 자신의 투자성향을 알아야 한다고 한다. 
주식투자도 그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에 맞는 투자방법을 만들어 가야한다는 것이다. 

 

나는 주식투자에 앞서 부동산 투자 경험이 있다. 
그 경험을 통해 투자에 대한 나의 성향을 조금 알게 되었다.
물론 주식도 부동산 투자와 같이 할 수 있겠지만 
실전 투자과정에서 부동산과 다른 투자방법이 나에게 맞을 가능성도 있을 것이다. 

 

먼저, 내 부동산 투자성향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다. 
1. 소액 갭투자
  - 없어도 될 정도의 부담 없는 돈이어야 한다.
2. 경기를 타지 않을 것
  - 세계 경제가 무너져도 하락폭이 없거나 적어야 한다.  
3. 상승 가능성
   - 10년 안에 가격이 상승할 이슈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투자한 곳이 안양 만안구 빌라다. 
1. 노후 주거지라 작은 금액으로 갭투자가 가능했다.
2. 매매 금액이 작고 빌라는 경기에 둔감하게 반응하는 특성이 있다.
3. 노후 주거지로 앞으로 10년 안에 재개발 가능성이 높아 보였다. 
결국 투자를 결정했고, 운이 좋게 1년 후 안양시 정비사업 대상지로 지금 정비예정구역으로 지정되었다.

 

위와 같은 투자성향으로 다른 투자도 진행했고, 투자에 대한 나름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아직 결과를 평가할 단계는 아니다.
하지만 나는 믿는다. 10년 내로 좋은 결실을 맺어줄 것이란 것을~

 

주식도 먼저 이러한 자세로 접근해보려 한다. 
실시간으로 변동하는 가격을 계속 지켜볼 자신도 없고,
저평가된 주식을 찾아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일명 가치투자?를 해볼 생각이다. 
부린이로써 배운 작은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이를 주식투자에 응용해 볼 생각이다.
그러면서 주식 시장에서 내 투자성향과 방법을 다듬어 볼 생각이다.
물론 부동산 시장도 꾸준히 지켜볼 것이다.

 

내가 원하는 주식투자 자세~
1. 단타 x 
2. 장기투자
단촐하게 위 두가지 포지션으로 투자를 시작해 볼 것이다. 

 

앞으로 주식을 통해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많은 기준들이 필요할 것이다.
- 기업을 분석하는 기준
- 주식 가격 판단 기준
- 매수 시점 기준
- 보유 시점 기준
- 매도 시점 기준
- 매도 후 관리 기준
- 등

 

시간을 들여 하나하나 내 기준을 세우고 다듬어
멋진 집을 완성하게 되는 순간
내 잔고도 넉넉해 지리라 생각한다. 
이러한 기준이 바로 내가 만들고자 하는 '시스템'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앞으로 주식아!~ 잘 놀아보자~!!!!

'주식 > 주식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엘리베이터 017800  (1) 2020.08.31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필립피셔]  (0) 2020.07.28
주식장 시간 정리  (0) 2020.07.26
동시호가  (0) 2020.07.26
고수의 지식(시윤주식TV) - 차트보는 방법  (0) 2020.07.17
달러 인덱스(Dollar Index)  (0) 2020.07.09